티스토리 뷰

모두 경험하는 굴곡진 선수 생활을 했다. 야구에 대한 진심어린 열정과 강인한 의지가 아니었다면 이처럼 오랜 시간 동안 마운드에 설 수 없었을 것이다. 2000년 삼성에서 데뷔한 배영수는 시속 150㎞가 넘는 광속구와 슬라이더, 그리고 스플리터를 앞세워 빠르게 리그 정상급 투수로 성장했다. 2년째인 2001년 13승(8패)을 거두며 이름을 알린 배영수는 2004년 17승(2패)을 올리며 최고점을 찍었다. 그해



안건이 산적한 상황에서 다시금 집행부가 결정을 내리긴 부담스런 측면이 있다"고 덧붙였다. KBO 이사회는 FA 등급제는 내년 시즌을 마친 시점부터 시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반면 3억원 이상 선수(2019년 소속선수 기준 66명)가 부상 외의 기량 저하의 사유로 2군 강등할 경우 일당의 50%를 삭감하는 조항은 저액 연봉 선수 보호 차원에서 유지하기로 했다. 대신 최저 연봉을 기존 27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인상하고, 연봉 5000만원





확실히 제시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KBO가 대놓고 압박을 해올 만하다. 연봉 총액 꼴찌 팀이 리그 2위를, 연봉 총객 1위 팀이 리그 꼴찌를 하는 리그이다. 전력평준화에 의미가 있을까? 샐러리 캡 제도만 없었다면 말이다. KBO는 이번 제시안에 은근슬쩍 샐러리 캡을 끼워놓았다. 샐러리 캡은 번역하자면 연봉 총액 상한제이다. 그러니까 선수들의 연봉에 상한선을 두는 제도인 것이다. 최종 목적은 빅마켓 팀과 스몰마켓 팀 사이의 간격을 줄이는 것이다. KBO에서 샐러리캡을





3승을 안겼다. 그 가운데 백미는 역시 결승전에서 만난 야구종주국 미국. 많은 메이저리그 스카우터들이 모인 이 경기에서 미국은 성영훈에 가로막혀 상상하지 못한 완봉패를 당하고 만다. 덕수고 소속으로 고교야구를 지배하고 우완투수 역대급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던 그는 두산베어스에 1차지명으로 선택된다. 150km를 쉽게 넘기는 직구. 고등학생 수준을 한참 뛰어 넘은 슬라이더. 그의 투구는 이미 프로야구판을 들썩이게 할 정도의 수준이었다. 많은 기대와 설레임 속에서 2009년 프로야구 마운드에 오른 그는 정확히 10년이 지난



현재, 팬들의 안타까움과 함께 정들었던 유니폼을 벗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인생 2막을 위해 다시 한번 도전하는 그를 논현동의 한 야구아카데미에서 만나 짧지만 속깊은 얘기들을 통해 그의 지난 날을 되돌아 보았다. Q : 성영훈 선수 요즘 근황은? A : 은퇴를 하고 12월부터 지금 이곳에서 아마추어 선수들과 사회인야구 선수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Q : 예전보다



아마추어 뿐만 아니라, 사회인야구를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아마추어 엘리트 선수들이나 LG의 한선태 선수처럼 비선출 야구인들이 많은 꿈을 갖고 프로야구에 도전하는 터라, 바깥에서 그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내가 아파도 봤고,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선수생활을 했었기 때문에 여러모로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보고 싶습니다. 인터뷰 진행 날, 기자가 야구아카데미를 찾았을 때 대학생으로 보이는 학생이



않았다. 3년 동안 어깨 통증과 사투를 벌이며 재활해온 윤석민은 “당분간은 좀 쉬고 싶다”고 말했다. 실행위는 최근 3년간의 연봉을 기준으로 FA 선수들의 등급을 A∼C등급으로 나누고 등급에 따라 보상안을 달리하는 개선안에 합의했다. 그러나 선수들은 FA 등급제에 따른 선수 보상 완화안에 불만족을 나타냈다. 또





4개 구단이 김광현 영입전 뛰어들 준비…단, SK 허락이 전제 - 2019시즌 ‘제2의 전성기’ 보낸 김광현, 기량도 빅리그 관심도 지금이 절정 - 팀 우승 실패로 빅리그 진출 꿈도 안개 속으로…이번 겨울이 사실상 마지막 기회 [엠스플뉴스] “ 과연 SK 와이번스가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할지 궁금하다. 결정만 나면, 우리 구단은 영입전에 뛰어들 예정이다. ” “ 다수의 메이저리그 구단이



류현진, 2년 후배인 SK 김광현과 함께 프로야구의 젊은 에이스로 삼각 경쟁 구도를 이뤘다. 2008년 14승과 함께 평균자책 1위(2.33)에 오르고 2011년에는 17승5패 평균자책 2.45, 178탈삼진에 승률 0.773으로 선동열(1991년) 이후 유일한 투수 4관왕으로 기록돼있다. 국가대표에서도 2008년 베이징올림픽 우승과 제2회 WBC 준우승 등에 큰 공을 세운 투수다. 시속 150㎞대 강속구에 140㎞대 중반 고속 슬라이더를 던져 마운드를 호령하던 윤석민은 2013년 시즌을 마친 뒤 FA 자격을 얻자 볼티모어에 입단해 미국에 진출했다. 그러나





호주행 통보를 받았다”고 했다. ‘급’ 호주행 비행기를 타게 된 건 LG 외야수 이재원도 마찬가지. 이재원은 “이천 챔피언스필드에서 마무리캠프를 하다가 구단의 연락을 받았다. 원래는 이진석 선배가 갈 예정이었는데, 부상으로 호주행 기회를 얻었다”고 했다. 박주홍도 이재원도 호주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주홍은 “ 호주에 아직 가본 적도 없고, 아는 것도 없다. 그래도 야구하는 건 다 똑같다고 생각한다. 가서 열심히, 재밌게 야구할 생각 ” 이라 했다. 이재원도 “호주에 대해 아는 건 캥거루가 산다는 것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