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나와야겠습니다 ㅠㅠ 싱가포르에 다녀온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17번째 환자 인 한국인 남성(38)이 현지에서 말레이시아 확진자, 다른 한국인 2명 등과 뷔페 식당에서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17번째 환자는 18~24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그는 24일 귀국했고 26일 첫 증상이 나타났다고 한다. 그는 22일 말레이시아인 지인을 만나 뷔페 식당에서 식사했다. 당시 식사에는 다른 한국인 2명이 함께했다. 말레이시아 지인은 식사 때 별다른 증상이 없었다고 한다. 5일 9시



기준 중국에 이어 싱가포르(24명), 일본 (23명), 태국(19명)가 신종 코로나 환자가 많은 국가 순위 2~4위를 차지하고 있다. 17번째 환자는 입국 당시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었고, 귀국 이틀 뒤인 26일 갑자기 39℃가 넘는 고열 증상이 나타났다. 말레이시아 지인을 만난 지 나흘 만에 증상이 나타난 것이다. 신종 코로나 환자들은 평균 감염원 노출 뒤 7일쯤 증상이 나타나는데 17번째 환자는 잠복기가 훨씬

감염증 확진 환자가 2명 추가, 총 18명으로 늘어났다. 이 중 17번째 확진자는 구리시 거주하는 경기도민인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본부는 5일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18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17번째 환자(38ㆍ한국인)는 컨퍼런스 참석 차 싱가포르를 방문했고(1월 18일~24일) 행사 참석자 중 확진자(말레이시아)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지난 4일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료 후 검사를 실시했으며, 경기북부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검사 결과 이날 양성으로 나타났다. 17번째 확진자의 소재지는

싱가포르를 방문했다. 이후 행사 참석자 중 확진자(말레이시아)가 있다는 연락을 받았고 지난 4일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료 후 검사를 받았다. 구리시는 경기북부 보건환경구원에 분석을 의뢰, 이날 양성으로 확인했다. 제가 구리살아서 2군데 물어볼려고 질병관리본부 1339 전화하니깐 구리 보건소에 문의하라고합니다 그래서 보건소 전화하니깐 질변관리본부 전화하라네요 ㅋㅋㅋㅋ 이러니 욕 먹지.... 에휴..... 그냥 집에서

17번째 확진자분 구리시 거주하신대 아.... 답답합니다 정말 [단독]17번 환자, 싱가포르서 말레이시아인 확진자와 식사했다(구리시 확진자) 17번째 확진자 - 구리 이동경로 둘째 어린이집 2주간 강제휴원 들어가네요 구리 감염자 문자오네요. [단독]신종 코로나 17번째 확진자 구리시 거주…경기도 총 확진자 6명으로 늘어나 우한 폐렴 17,18번째 확진자 나왔다고 하네요 싱가포르 컨퍼런스에서 옮아오셨다는분 구리시 등 보건당국은 현재 이 남성이 귀국한 뒤 11일간 이동 경로와 접촉자 등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 남성은 귀국 후 구리시 내 병원 2곳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구리시라고 경기도 관계자가 밝혔다. 18번째 확진자(21ㆍ여성ㆍ한국인)는 16번째 확진자(전남대병원 격리)의 딸로 격리 중 검사를 실시했으며, 광주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사 결과 이날 양성으로 명시됐다. 출처 : 경기일보( 17번째 환자는 지난 달 18일 부터 일주일간 컨퍼런스 참석 차 싱가포르를 방문한 38세 한국인 남성이라고 하네요 행사

점이다. 그 뒤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자 그는 동네 병원 2곳을 찾아 진료를 받았다. 그는 26~31일까지 심하게 앓았다. 고열과 기침으로 상당히 고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너무 아파서 바깥에 많이 돌아다니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그는 2월 3일 말레이시아 지인에게서 “내가 신종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후 4일에 보건소로 연락해 이 사실을 신고했고

그러나 당시 국내에 신종코로나 확산 우려 분위기가 있는 데다 몸 상태가 좋지 않자 가족을 비롯한 외부 접촉을 최소화한 것으로 보건당국은 일단 파악했다. 이에 따라 보건당국은 병원 2곳을 곧바로 폐쇄 조치하고 병원 관계자를 상대로 접촉 여부 등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신종코로나 17번째와 18번째 확진자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17번째 확진자는 콘퍼런스 참석차

짧은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26일 한양대 구리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았으나 중국 이력이 없어 의심환자로 분류되지 않았다. 병원 측은 그에게 해열제 처방을 해준 뒤 돌려보냈다. 질병관리본부가 중국 방문 이력이 있는 사람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의심환자로 분류하도록 지침을 내렸기 때문이다. 다행인건 병원 내로 들어가지 않고 선별진료소에서 진료한 뒤 돌려보내 병원 내 노출자가 적었다는

확진자가 구리시민으로 밝혀져서 낼부터 구리시 어린이집 2주간 강제 휴원 들어가네요 자기는 왜 형아(초등생)처럼 방학 없냐고 투덜댔는데 신났겠네요 그나저나 애들 데리고 지금도 외출 주의하지만 2월간은 강제방콕 이네요 당장 맞벌이 부모들은 큰일이네요 17번째 확진자 싱가포르 방문 구리 거주 서울 동부 사는데 문자오네요ㅠㅠ 16번째확진자 태국방문 18번째확진자 16번분의 딸 ㅠ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댓글